을지대 을지병원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성황리에 마쳐
을지대학교 을지병원은 7월 14일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에서 제2회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수강좌는 1차 의료기관에서 소아청소년과 질환 진료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별로 살펴보고, 기초부터 최신 지견까지 아우르는 알찬 강연으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 섹션은 ‘영유아 검진 후 심화 평가가 필요한 경우’를 주제로 ▲영유아 검진 시 심화평가가 필요한 경우는? (소아청소년과 이차곤 교수) ▲틱 장애는 어떻게 진단하고 치료하나요? (정신건강의학과 방수영 교수) ▲소아 변비의 진료 시 주의사항은? (소아청소년과 이은혜 교수) ▲성장호르몬 치료의 실제는 어떻게 되나요? (소아청소년과 서지영 교수)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진료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소아의 피부질환 (피부과 한태영 교수) ▲알레르기와 수면의 최신 지견 (소아청소년과 안영민 교수) ▲이른둥이에서 퇴원 후 관리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소아청소년과 윤혜선 교수) ▲소아청소년과 예방접종의 최신 업데이트 (소아청소년과 은병욱 교수) ▲우리 아이 편도수술 언제, 어떻게 하나요? (이비인후과 김호찬 교수) 등의 강연이 펼쳐졌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는 토의시간을 마련해 진료 현장에서 실질적인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